지난 대란 이후로, 2전부터 지난주까지 대체적으로 최적화 블로그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최적화 블로그는 일정 패턴에 의하여, 많이 생겨나기도 하고 조금 생겨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패턴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최적화 블로그가 많이 생겨난다는 것은, 기존에 최적화 블로그가 많이 없다는 뜻입니다.
최적화 블로그가 적게 생격난다는 것은, 기존에 최적화 블로그가 많이 있다는 뜻입니다.
좀 다른 시각으로 본다면,
최적화 블로그가 많이 없다는 것은, 블로그대란의 직후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최적화 블로그가 많다는 것은, 블로그대란을 앞두고 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왜 이런 예상이 가능할까요?
검색엔진 속성을 알고 계신다면, 간단하게 알수 있는 내용입니다.
검색엔진은, 최신의, 정확한, 방대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조건이 충족되었을때, 이용자들이 이용하기 좋은 검색엔진이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된 포스팅은 제가 이미 수차례 포스팅을 통해서 언급했습니다^^
이걸 이해하실수 있다면,
블로그대란이 왜 생기는지, 최적화블로그가 왜 존재하는지등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좀 쉽게 풀어보면
블로그대란을 통해서 많은 블로그가 저품질로 빠졌거나,
블라인드가 되었다면 그만큼 검색결과의 데이터량은 줄어들수 밖에 없습니다.
방대한 데이터를 보여줘야 하는것을 기본임무로 하는 검색엔진에는 위험한 요소로 작용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데이터를 많이 수집하기 위하여, 최적화블로그 라는 카드를 평소보다 관대하게 꺼내듭니다.
반대로, 최적화블로그가 너무 많아져서 정확한 데이터를 찾기 어렵다면,
이것역시 검색엔진에는 위험한 요소가 될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대란과 같은 임의적인 조치가 발생됩니다.
이런 이유로, 이 포스팅에 제일 처음 정리했던, 정리가 가능한것입니다.
그렇다면 지금은 어떻습니까?
지난 블로그대란 으로부터 약1개월 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리고 또 언젠가는 블로그대란이 올것입니다.
블로그대란을 예측할수 있는 타이밍 역시 본 포스팅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그때에는 잠깐 쉬어가는 시간을 가져가면 되겠지요.
블로그대란 무섭다고, 블로그마케팅을 못하시는분은 없으시겠지요??
그렇다면, 지금이 바로 블로그마케팅의 가장 최적화된 시기입니다!
'오래된 글들 > 블로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품질 블로그 탈출이 좋을까? 새로만드는게 좋을까? (2) | 2015.02.03 |
---|---|
블로그대란 예측과 대응방법 (0) | 2015.01.14 |
블로그 로직 변경에 대한 오해 (0) | 2015.01.09 |
매출로 연결되는 키워드로 마케팅을 하셔야 합니다 (0) | 2014.12.30 |
키워드를 보지 말고, 자신의 블로그를 보세요 (3) | 2014.12.28 |
파워컨텐츠 모습을 드러내다.. (0) | 2014.12.15 |
상위노출과 매출증가의 상관관계 (0) | 2014.12.12 |
네이버 모바일 검색결과 변경과 프로그램 (1) | 2014.12.08 |
파워컨텐츠와 모바일상위노출 (0) | 2014.12.05 |
상위노출 프로그램과 ip주소 (0) | 2014.12.03 |